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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오메가3]누구에게 어떻게 좋을까요?
DATE : 2008-07-24
NAME : 하나마이
HITS : 3752

오메가3 누구에게 어떻게 좋을까요?

① 중성지방 수치 : 오메가3의 대표기능이 바로 심혈관질환 예방. 중성지방은 바로 심혈관질환의 주요 위험인자이다. 오메가3의 EPA라는 성분이 바로 이 중성지방을 낮춰준다.

EPA는 미토콘드리아 지방산을 산화시키는 것을 촉진하고 지방산이 중성지방합성에 이용되는 것을 감소시켜 중성지방을 낮추는 것으로 중성지방이 감소되면, 혈류흐름이 좋아져 동맥경화, 고혈압등이 예방한다.

② 칼슘흡수량 : 오메가3로 합성되는 감마-리놀렌산과 오메가3중 하나인 EPA가 몸속으로 들어가면 신장에서는 칼슘흡수는 늘리고, 칼슘배설은 줄여준다. 또한 뼈에서는 뼈세포를 파괴하는 세포를 억제하여 칼슘의 파괴를 줄이고 칼슘을 보존하여 골다공증을 예방하게 된다.

③ 시력  : 시력노화의 가장 흔한 이유인 망막의 황반변성. 오메가3는 항산화작용에 의해 노화에 의한 황반변성이 진행하는 것을 늦추고 시력이 나빠지는 것을 예방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.

④ 두뇌 세포량 : DHA는 오메가3의 구성 증 하나로 뇌세포를 만드는 중요성분이다. 뇌세포를 만들어 뇌의 활동을 활발하게 해주는 것! 오메가3는 항산화작용을 가진 비타민 E와 함께 섭취하면 항산화 작용의 효과가 증가된다. 비타민E의 함량은 0.1~0.3mg정도가 적당하다.